일 상 정 보/생 활 통

CMA 통장 추천

여 백 2019. 10. 8. 16:58
반응형

 

안녕하세요. 토요한담의 주인장 여백입니다. 요즘 현생이 너무 바쁜 관계로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문화 후기도 부랴부랴 올렸었네요. 오늘 제가 들고 온 정보는 이율이 좋은 CMA 통장 추천 정보입니다. 이미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진작 CMA 통장 하나쯤은 보유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CMA 통장이 무엇인지, 그리고 추천할만한 제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통장이란?

 

CMA 통장은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종합자산관리 계좌입니다. 간단히 증권사와 관련 있는 통장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보통 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을 만들듯이,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는 입출금용 통장입니다. CMA 통장도 일반 입출금 통장과 마찬가지로 카드를 생성할 수 있고, ATM 기기 출금도 가능합니다. 폰 뱅킹, 인터넷 뱅킹, 공과금 자동이체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CMA 통장이 일반 입출금 통장과 다른점이 무엇일까요? 가장 큰 차이는 "이율"입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이 연 이율 0.1퍼센트 내외라면 CMA 통장은 연 1.1.~1.2 퍼센트입니다. 상품에 따라서 이율 차이도 심하고요. 매일매일 이자를 주기 때문에 비상금 통장으로 CMA 통장만한 게 없지요. 유일한 단점이라면 상품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그 가능성은 매우 낮은 확률이고 (없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목돈은 예금이나 적금으로 묶어놓고 수시로 출금이 가능한 비상금 통장을 CMA 통장으로 개설하는 걸 추천합니다. 

 

 

 1. NH 투자증권 X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에서 금융 상품 -> 통장란을 살펴보시면 이 상품이 보이실 겁니다.

카카오페이 우대수익률 연 3.5퍼센트.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인 CMA 통장입니다.

6개월 200만원 한도로 우대수익률이 적용됩니다.

200만 원 초과 시 연 1.55퍼센트(세전)의 약정 수익률이 적용되니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바로 신청을 누르시면 링크로 연결됩니다. 바로 이 링크입니다. 

비대면 계좌로 신청 가능합니다. 

 

 

고객의 성공과 함께 자라납니다. 모바일증권 나무(NAMUH)

 

m.mynamuh.com

 

 

 2. SK 증권 시럽 웰스 마이 피그

 

두 번째 상품은 시럽 웰스 마이 피그 상품입니다.

 

 

시럽웰스 친구추천 이벤트(~말일)

친구야 부자되자! 내친구가 시럽웰스 계좌개설하면 각각 1만원 상품권 증정

shake.sks.co.kr

현재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시럽 웰스 마이피그는 시럽웰스 CMA이며, 마이 로봇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의 맞춤형 투자 랩 서비스입니다.

가입은 시럽 월렛 어플을 통해 가능합니다. 

마이 피그 수익률은 연 1.4퍼센트 (체크카드 개설 시 1.5퍼센트/ 세전)입니다.

본 이벤트는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6월까지만 해도 3.5퍼센트 계좌 이벤트를 했었는데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로 CMA, RP 상품의 금리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10월부터 시럽 웰스 어플에서 가능했던 마이 출첵 이벤트가 사라진다는데 여러 가지를 따져보시고 가입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3. KB able 발행어음

 

 

KB증권 이득에 이득을 더하다 - 케이득

KB증권 이득에 이득을 더하다 - 케이득

www.kbsec.com

 

현재 특판으로 가장 이율이 높은 CMA 통장입니다.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계좌 개설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 50만 원 12개월이며 금리 세전 5퍼센트입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합니다.

50만 원을 넣어놓으면 지정된 일에 자동출금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업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원금 손실이 걱정되신다면, 카카오뱅크의 계좌 속 금고 세이프박스도 주목해볼만합니다.

천만 원 한도에 이율은 연 1.2퍼센트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 요즘은 재테크도 앱 테크도 모두 아는 것이 힘입니다.

알뜰하게 모아서 모두 부자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봅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